안녕하세요. 걱정이 너무 많이 되어서 상담글 남깁니다
저는 30대 초반의 여자이고, 얼굴에 있는 점과 가슴에 있는 점 (유방과 목 사이의 가슴. 속이 답답하다고 할때 주먹으로 치는 곳)을 뺐습니다.
가슴에 있는 점은 3개였는데 튀어나온건 아니고 크기는 눈에 띄는 정도이긴 했습니다. 저는 얼굴에 있는 점과 똑같은 줄 알고 같이 뺐고 병원측에서는 어떠한 주의도 하지 않았기에 그냥 뺐는데 아무는 속도가 얼굴과 현저히 차이가 나서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었어요
읽다보니 몸의 살성이 얼굴과 다르다는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그러한 주의사항도 이야기해주지 않은 병원 원망도 많이 드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빼지 않았을텐데... 요즘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제가 문제를 스스로 자처했다는 생각에...
지금 이런 상황인데 가슴팍에 있는 이것도 흉터가 제법 날까요? 지금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 흉이 적게 날 수 있는 관리법을 알려주세요. 현재는 딱지가 가슴에 있는 게 생긴 상태고 딱지가 작아지는 속도가 얼굴에 비해서 현저히 떨어지네요. 딱지의 크기는 두개는 0.5센치정도이고 한개는 그것보다는 조금 작습니다.
아, 그리고 재생크림 받아온걸 거의 다 썼는데 집에 예전에 다른 병원서 사온 complex cu3 라는 재생크림이 있는데요. 이거 사마귀 제거하고 나서 바르라고 받아온건데 점뺀데도 발라도 되나요?
치료후기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
치료전후사진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
피부상담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에 힘이 좀 빠지네요
어제 밤 퇴근전에 피곤함을 무릎쓰고 답변을 올렸는데...
아침에 열어보니 제가 달아놓은 답변이 어디로 갔는지 안보이네요 ㅠㅠㅠ
진료에 밀려 짬짬히 쓰다보니 답변하나 쓰는데도 시간이 걸립니다.
일단 염려를 내려놓으셨으면 합니다.
몸의 살성이 안면부와 달라 점을 제거 한 후 좀더 흉터가 남는 경향이 높지만 반드시 모든 점에서 흉터가 남는 것은 아니랍니다. 또 점이 크다고 흉터가 더 큰것도 아니랍니다. 몸의 점을 제거하고 나서 거의 흔적이 남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점을 제거한 후 상처가 아무는 속도는 몸이 얼굴보다는 좀더 더디지만 그렇다고 그것이 잘못된 것이나 반드시 흉터로 남는 다는 결과로 귀결되는 것도 아닙니다.
온라인의 일반화된 글이나 제 컬럼을 개인이 해석하여 적용하시면서 너무 염려를 키우신 것같습니다.
재생크림을 다 바르셨고 물이 닿아도 되는 상태라면 굳이 c3크림을 바르실 필요는 없을 것같습니다
몸에 흉터는 돌출되는 흉터의 경향이므로 오히려 과도히 차오르는 것을 억제해주는 연고를 사용하시는게 도움이 될 터인데 이에 대한 적절한 처방이나 가이드는 치료를 받으신 병원에서 원장님께 현재의 상태를 확인 받고 원장님의 판단하에 의견을 들으시는게 합당할 것입니다.
대개 몸의 점을 제거한 후 혹 남는 흔적은 다소 약간 돌출되거나 불에 데인 자국같은 아이보리 컬러내지 피부색과 유사한 컬러와 흔적이 많습니다. 멀리서 보면 까맣게 눈에 띄는 점보다는 피부색에 묻혀 도드라지지 않므로 다소 흔적이 있더라도 치료 후 6개월-1년정도 경과하면 대다수의 분들이 " 그래도 점보다는 눈에 덜띄어 나은것같아요 "라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일단 놀란 마음을 좀 진정하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면서 흔적이 불안하시다면 진료를 보신 병원에서 다시한번 차근 차근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봄입니다. 기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