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피부과에서 레이저토닝, ipl 을 받아본 적이 있어요. 기미, 잡티 때문에요.
제 느낌인지 모르겠는데 그걸 5회 받고 나서 오히려 없던 기미가 생겼어요ㅠㅠ
1. 레이저 토닝 같은 시술이 피부를 깎는 건가요? 기미 잡티가 더 올라올 수 있나요? 시술 후 전혀 효과를 못 보고 없던 잡티까지 생겨서 사실 괜히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2. 지금 눈가 양쪽으로 기미가 있는데요....제거하는 방법이 없는건가요?
시술하면 옅어졌다가 다시 올라오나요?
치료후기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
치료전후사진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
피부상담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
김지연님~
치료에도 반응이 좋지 않은 듯한, 색소 병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특히 봄이 다가오는 요즘은 더욱 고민이실듯 합니다.
1항에 대한 답변을 먼저 드리면,
기미, 잡티 치료를 위한 레이저 시술은 초기에 오히려 올라오는 듯한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염증 후 색소 침착이라고 부르는 반응인데, 이때에는 치료를 중단하는 것이 답이 아니라, 오히려 치료를 적절하게 지속하면서 완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양인은 이러한 반응이 흔히 발생하며, 동양인 중에서도 반응이 잘 발생하는 피부 타입이 있기는 하지만 개개인의 차가 있기 때문에 치료 전에 쉽게 예측이 어렵습니다.
혹, 이런 반응이 아니시더라도 악화되었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 레이저 치료를 하면서 색소 침착 주변 부위나 기본 피부톤이 많이 맑아지면서 상대적으로 반응이 더딘 색소 부위가 오히려 두드러지게 느껴질 수 있는 경우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이더라도 적절한 강도와 간격, 잘 맞는 레이저와 관리를 병행하며 꾸준히 치료를 하시면 대부분의 경우 호전을 보입니다.
두번째 질문하신, 눈가 양쪽에 대한 기미, 특히 안경테처럼 눈 둘레에 있는 병변은 치료에 대한 반응이 다소 떨어지는 부위입니다. 그러나 복합적인 치료를 통해 더디나마 서서히 호전시킬 수 있으니 포기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특히 눈에 잘 띄는 부위로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위이니까요.
기미 치료 초기에 말씀드립니다만,
기미 치료의 목적은 완치가 아니라 '완화'와 이런 완화된 상태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꾸준한 치료가 필요하기에 인내가 요구되기는 하지만, 건강 관리가 그러하듯 피부 또한 시간과 관심을 쏟다보면 분명히 반응을 보입니다.
만개하는 벚꽃과 더불어 맑은 피부에의 희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