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 따뜻한 햇살에서 봄이 왔음을 실감케 한다.
하지만 아침저녁으로 영하로 떨어지는 기온으로 인해 일교차가 10도 안팎을 넘나드는 환절기에는 피부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다.
또한 봄철에는 상대적으로 야외활동이 길어지는데 3월 말부터 5월까지는 봄철 불청객이라고 일컬어지는 황사와 꽃가루로 인해 피부건강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급격한 자외선 증가로 인해 기미나 검버섯, 주근깨 등 색소침착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의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 엘라스틴이 파괴되어 주름이 쉽게 유발된다고 한다.
따라서 외출하기 30분 전에는 얼굴을 비롯해 노출되기 쉬운 부위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고 야외활동을 하는 중간에도 수시로 덧발라주어야 한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가 자외선을 모두 차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양산이나 모자 등을 함께 착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황사나 꽃가루가 발생하는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고 외출 시 마스크나 모자 등으로 유해한 환경에 노출되는 피부를 가려주어야 한다. 외출을 하고 돌아왔을 때에는 즉시 세안을 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해주고 피부타입에 맞는 보습제를 사용하여 각질로 인한 칙칙함과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이처럼 봄철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피부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임숙희(벧엘피부과) 원장은 말한다. 피부에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지 못하면 세포의 재생능력이 저하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 등이 유발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 후반부터는 수분의 섭취와 피부 보습에 신경을 기울여 주름을 예방하는 중요하며 3~40대에는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눈에 띄게 저하되어 주름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에 보다 집중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임 원장은 생활 속에서 쉽게 개선되기 힘든 주름은 시술을 통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것이 도움을 된다. 뉴써마지 NXT는 피부에 레이저를 전달하여 자가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데 노화로 인해 무너진 턱선과 시술이 어려운 목의 주름에도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했다.
2015년 현재 벧엘피부과에서는 써마지를 대체 할 레이저로임페리움트리악레이저로 시술 하고있습니다.이점 참고하시어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치료후기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
치료전후사진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
피부상담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