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와 잡티가 많이 올라오는 시기 중 한 때가 임신과 출산 후랍니다. 특히 임신중 호르몬 변화에 의해 멜라닌색소가 과다 생성되어 전반적인 피부 톤이 어두어지고 복부에 임신선이라는 까만 색소선이 생기며 기존에 있던 기미나 잡티가 더욱 도드라지고 점이 생겨나기도 하며 커지기도 합니다.
가족력 있던분이나 흐릿하게 숨어있던 기미가 임신중에 급격히 나타나 임신과정중에 신체적 변화와 더불어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임신중에 발생하거나 악화된 기미나 잡티는 출산 후에 어느 정도는 자연적으로 흐려지고 없어집니다. 그러나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니고 또 출산후 몸의 상태에 따라 더욱 악화되는 경우도 있어 관심과 케어가 필요 합니다.
출산 후 수유중에도 기미나 잡티 치료를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잡티라면 상태에 따라 색소레이저를 1-2회 정도 시술 받게 되시며 딱지가 1주일정도 생기고 그외는 일반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기미가 있으시다면 이경우 단발성 치료로 없애기는 어렵고 레이저 토닝과 메디컬 스킨 케어, 미백 필링 등의 방법을 기미의 상태에 따라 복합 선택하여 2-5개월정도는 꾸준히 받으셔야 합니다. 대개 초기에는 주 1회정도 1-2개월 치료 내원하시게 되면 증세의 회복정도에 따라 2-4주간격으로 치료를 유지하게 됩니다.
물론, 직접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