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지성피부여서 평생 건조함을 모르고 살다가
작년부터 서서히 피부가 건조해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어요.
피부 건조함 때문에
비타민e 오일을 바르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발라볼까하는데
제가 바르려고 하는 제품이 무척 고함량이라 혹시 부작용이 있지 않을까 싶어 상담드려요.
함량이 비타민E 70,000IU라고 적혀 있어요.
외국제품인데 건조한 피부에 좋다고 이야기를 들었네요.
좋다는 보습제 다 발라보고 오일도 쓰는데 계속 건조함이 있어서
집 근처 병원에 갔는데 코르티카 로션 2.5%를 처방받아 바르고 있어요.
전보다 건조함이 많이 나아지긴 했지만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어 장기간 사용하면 좋지 않을 것 같아
비타민E 오일로 대처하면 어떨지 생각중입니다.
Q1. 비타민E 70,000 IU 이 정도의 고함량을 장기간 사용하면 좋지 않나요?
Q2. 이렇게 고함량을 원액 그대로 사용해도 괜찮을지도 궁금합니다.
Q3. 민감한 피부에 비타민E 좋지 않나요?
Q4. 평소 여드름이 자주 나는데 비타민E가 여드름을 악화시키지는 않을까요?
Q5. 평소 견과류를 잘 먹지 않아 비타민E를 조금씩 챙겨먹는데
고함량의 비타민E를 피부에 바를때 먹는 비타민E 양도 조절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Q4. 코르티카 로션 2.5% 장기간 사용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Q5. 건조함을 없앨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쓰다보니 궁금한게 너무 많네요.ㅠㅠ
치료후기벧엘피부과를 경험한 분들의 놀라운 효과를 치료후기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치료후기 보기 ▶ |
치료전후사진치료전후가 궁금하세요? |
피부상담평소 피부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바로 물어보세요. 전문의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담방법 ▶피부상담 쓰기 ▶ 피부상담 바로가기 ▶ |
전화상담
인터넷으로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나요?
망설이지 마시고 바로 전화주세요. |
굿굿님,
건조한 피부와 여드름이 동반된 피부 관리에 대해 문의주셨네요.
답변에 앞서 굿굿님에게 필요한 것은 최근에 건조해지는 피부 상태가 어떻게 시작되고 진행되었고, 현재 홈케어 방법은 적절한지 피부과 진료를 통해 체크받는 것입니다.
굿굿님이 문의하신 비타민 E 를 도포하는 것은 설사 맞는다고 할지라도 그것이 최종적이거나 단일 도포제로서 완벽하다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비타민E는 항산화작용이 잘 알려져 있으며, 햇빛에 의한 손상이나 색소 침착 을 예방하는 등 항노화 작용과 함께, 면역 증가, 피부암발생 감소 등 다양한 효과가 증명된 바 있습니다.
피부에 도포하는 것이 아닌 복용 기준 용량으로는 하루 3000mg 까지는 안전하리라고 봅니다만, 만약 혈압이나 당뇨 등 다른 질환이 있다면 용량 조절이 필요합니다. 피부에 어느 정도까지가 안전한 농도인지 말씀드리기는 어려운데, 피부에 도포하여 혈중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크게 높지는 않지만 장기간 도포하는 것에 따른 결과를 말씀드리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견과류를 먹거나 기타 비타민E 함유된 식품을 복용한다고 해도 정확인 어느 선이 안전한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복용량의 제한의 상기 언급한 바와 같습니다.
현재 도포하시는 비타민E 가 포함된 화장품 류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기도 하지만 오일 베이스에 보존제나 향료 기타 함유제들을 고려하여 내 피부에 안전한지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E 자체가 피부에 자극이 되지는 않겠지만 여러가지 함유제나 오일 등이 내 피부에 맞는지는 1~2주 가량 도포했을 때 평가가 가능할 것입니다.
여드름 치료에는 비타민E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직접적인 섭취에 따른 결과이기 때문에 현재 말씀하신 제품을 도포하는 것에 따른 결과를 직접적으로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코르티카 로션은 약한 강도의 스테로이드로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기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것은 처방받은 피부과 의원에서 가이드 받는 것입니다. 임의로 판단하지마시고 정확한 가이드를 받도록 하십시요.
굿굿님의 건조함을 위한 치료를 문의하셨는데, 병원에서 약을 처방받았을 정도라고 한다면 기저 피부 상태에 어떠한 문제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므로 피부과에 내원하여서 현재 피부 상태에 맞는 치료나 관리방법을 안내받는 것이 더욱 바람직합니다.
일반적인 건조 피부 관리는 1) 자극을 피하는 것으로, 세안제 사용은 짧게하고, 저자극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건조하게 하는 바람등을 피하고, 2) 저자극성, 피지 유발하지 않는 보습제를 자주 덧르고, 3) 충분한 수면- 비타민,미네랄이 풍부한 음식 섭취 및 수분 섭취를 자주 해주는 것 등으로 꾸준히 피부를 보호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