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마지, 40대전후 자연스럽게 예뻐지자!
어느 날 거울을 보다 소리 없이 찾아온 주름을 발견하게 된다. 30대까지 만해도 탱탱하게 보였던 피부에 어느새 주름이 생기고 피부는 탄력을 잃고 있다.
"내가 이렇게 늙어가나?"란 생각에 울적함이 느껴지는 날이 많아지게 된다. 그때 ‘성형수술’이란 걸 생각해 보지만 ‘수술’이란 단어에 겁도 나고 갑자기 변해진 자신의 얼굴을 주위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도 어색하고 부담스럽게 느껴진다.
여성은 폐경이 시작되는 40대에 피부 노화가 급속히 이루어진다. 꾸준한 피부 관리로는 수분함량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가성주름과 지방감소로 생기는 일시성 주름은 회복할 수 있다. 하지만 피부조직 자체가 변화되어 생기는 진성 주름은 조금만 소홀이 해도 굵은 주름이 되기 때문에 개인관리만으로는 역부족이다. 특히 볼에 탄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팔자주름은 나이를 훨씬 더 많아 보이게 하는 주요원인이다. 이런 경우 수술적인 요법이 필요한데 피부절개와 부분 마취 등의 부담 때문에 비 수술요법인 '써마지 레이저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써마지 레이저 시술은 고주파열 에너지를 피부 깊은 곳까지 전달하여 노화되고 늘어진 콜라겐을 수축시킴과 동시에 콜라겐의 재생성을 유도한다. 이렇게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조직을 탄력 있게 조여주기 때문에 주름 뿐 아니라 피부탄력을 유지하는데도 효과적이다.
▲ 써마지 치료전후 모습
미국 FDA승인 고주파를 이용한 주름제거 레이저 시술로 10여 년간 수많은 효과를 입증하고 있다. 칼을 대는 성형수술이 아니며 2~6개월에 걸쳐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주위 사람들에게 성형의 티가 나지 않아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보일 수 있다.
눈가에 주로 사용되는 보톡스의 경우 지속기간이 짧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고 프랙셔널 레이저는 눈꺼풀과 같은 부위의 시술에 어려움이 있었다. 반면 피부 속 탄력을 채워주는 써마지 리프트는 절개 없이 1회 시술로 1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며 입 주위 팔자주름과 이마 및 눈꺼풀 처짐 현상과 목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시술직후 모든 일상생활이 가능한 획기적인 시술이다.
나이가 든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름답게 이어지고 싶은 것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일 것이다. 볼에는 탄력이 없고 팔자주름 때문에 웃는 것도 신경 쓰이는 40대가 아닌 환한 웃음으로 생기 있는 중년을 보내고 싶은 여성이라면, 자연스러운 젊음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써마지 레이저 시술’은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다.
써마지 시술은 연령, 상태, 부위, 원인 등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이 다르고 정품사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전문의가 진료하는 피부과에서 진료 및 상담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벧엘피부과 임숙희 원장
2015년 현재 벧엘피부과에서는 써마지를 대체 할 레이저로
임페리움트리악레이저로 시술 하고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내원하시길 바랍니다.